본문 바로가기

문화/인터넷, 블로그, 컴퓨터

블로거에게 유용한 윈도우 7의 알짜배기 프로그램

728x90

윈도우 7에 대한 예찬론이 많이 펼쳐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제 성격이 까칠해서 남들이 좋다고 하면 나쁜점을 찾아보고 나쁘다고 하면 좋은 점을 찾는 요상한 성격입니다. 하지만...좋은 기능은 좋다고 말해야죠? 윈도우 7을 집에만 설치 해 두고 사용을 하다보니 장점을 많이 찾아내지는 못했습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몇가지와 성능들 그리고 저사양 유저에게 득이되는 점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글을 읽는 대다수의 분들은 하나쯤 자신만의 커뮤니티나 블로그, 홈페이지(미니홈피 등)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 생각하고 글을 적습니다. 윈도우7을 이용하면서 자주 쓰는 기능을 찾아서 등록을 해두는 것도 편하겠지만 윈도우 7을 이용하면서 시작메뉴에 보이는 메뉴들이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그 메뉴들 가운데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블로거에게 유용한 윈도우 7의 알짜배기 프로그램

 

1. 스티커 메모장

인터넷의 정보를 모아 두고 다시 활용하거나 글로 옮길 때 메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포스트 잇과 같은 역할을 하고 실수로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메모장은 살아 있습니다. ^^ 직접 확인했던 결과라 유용합니다. 각종 정보들을 망라해서 모아두고 한 번에 복사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 복사하면 끝. 간단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2. 캡처도구

많은 블로거 분들이 캡처프로그램이나 그림판에 캡쳐 한 후 그림을 저장하고 사용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캡처도구를 간단하게 실행하고 드래그 후 저장 하면 끝. 블로그에 올리기만 하면 바로 보입니다. 아래는 현재 저의 블로그 글쓰기 창을 바로 캡쳐해서 올린 것 그림입니다...사용법 참 간단해서 편합니다.

 

3. 돋보기

글씨가 잘 안보이는 분에게 아니면 너무 작은 폰트로 적혀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돋보기 기능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다시 축소하는데 살짝 애를 먹었지만...(축소방법은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기능을 끄면 원상태로 복귀됩니다..(아마 다른 방법이 있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보다 꼼꼼한 글이나 사진을 편집 할 때 유용하게 사용 될 기능입니다.

돋보기 기능으로 확대한 메모장의 모습

 

4. 작업창 사라지게 하기 기능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한 기능...바로 하던 작업을 모두 사라지게 하고 바탕화면으로 변신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실행방법은 작업표시 줄의 제일 오른쪽에 네모난 상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됩니다. 마우스커서가 이동되면서 모든 작업창이 바탕화면으로 보이도록 바뀌게 됩니다.

사실 이 기능은 직장인 블로거 여러분에게 필수적인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상사의 눈을 멀게하라~

 

제가 가장 재밌게 사용하는 기능은 캡쳐기능입니다. 간단하면서 유용한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사실 캡처를 하면 프린트스크린키를 누르고 그림판을 열고 Ctrl + v 를 누른 후 캡처 할 부분을 잘라내고 다시 새 파일을 열어서 Ctrl + v 로 붙인 후 그 파일을 설정해서 저장하는 형식이었기 때문에 귀찮은 점도 있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위의 내용 중 4번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윈도우 7으로 블로그 생활이 점점 편해지리라 생각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