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찰, 경찰 똑바로 해 이것들아!!

728x90
5월 1일 열릴 예정이었던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집회는 조직적인 경찰의 방해로 결론 났고, 수많은 시민들이 연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쳤습니다. 그리고 피를 흘렸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의 뉴스를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SBS 뉴스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90501211204448&p=sbsi&RIGHT_COMM=R12

지금까지 몇차례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수차례 '헌법에 보장된 집회에 대한 권리를 부정해 온 경찰'우리의 치안과 민생을 책임지는 경찰이 '견찰'로 불리우는 이유가 분명 한 것 같습니다. 

검찰은 정부를 비판했던 '미네르바'를 잡아가고 광우병 위험을 알린 PD를 결혼식 3일전에 체포했습니다. 노무현 정권때 이런 일은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정부를 비판한 글이 잘못되었다면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해명하면 됩니다. 광우병 위험을 알린 방송이 잘못된 정보를 갖고 있다면 잘못된 정보라고 지적하고 내용의 수정을 요구하면 됩니다.

이명박 정부는 이런 기능이나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검찰과 경찰에 대한 올바른 관리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생각이 같다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우리는 이런 나라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독재정권을 꿈꾸는 권력입니다. 언론을 장악하고 서민의 세금을 올려서 부자와 재벌의 배를 불려주는 그러한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온갖 불법행위를 저지르는 그런 사회입니다. 그러나 이들을 막을자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시민으로서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집회의 권한도 존재 하지 않습니다. 이명박정부를 앞장서서 돕고 있는 검찰, 경찰의 역할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그런 기능을 가진 기관입니다.

우리 세대에서 이런 일이 끝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차마 우리의 아이들에게 이런 일을 만들어 주기에는 너무 가혹합니다.

검찰, 경찰 관계자 여러분. 한마디 드려도 되겠습니까?

똑바로 해 이것들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