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책, 글

[서평201918] 여행사진 무작정 따라하기 - 정윤희

여행이란? 말만 들어도 설렘 한 가득이다. 겨울의 여행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라서 그럴지도 모른다. 첫 여행, 첫 여행 사진이 기억나는가? 우린 아마도 어느 정도 나이가 들기 전 부모님을 따라나선 여행의 기억이 첫 여행으로 기억하지 않을까? 우리가 나이를 먹고, 친구와 계획하는 여행을 추진하면서 우리의 즐거움을 기억하고 추억하기 위한 다양한 행동을 하게 된다. 

 

경기도 양평의 겨울 풍경

 

2019년을 마무리하면서 읽은 여행에 관한 책이다. 워낙 여행사진에 대한 전문가의 글이 많아 어떤 글과 조언으로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된다면? 바로 이 책을 추천한다. 우리가 잘 모르는 정보는 물론 알고 있는 정보도 업데이트 되는 여행정보가 많은 책이다. 여행을 가는 목적, 여행에서 우리가 해결하고 싶어 하고, 즐기고 싶은 것들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매우 훌륭한 책이다. 

 

제주도 2006.

책은 전반적으로 매우 친절하고, 쉽게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었다. 또한 여행 준비가 벅차거나 힘든 사람에게 손을 내민다. 그만큼 접근하기 쉽고 책 부제와 같이 무작정 따라 하고, 실행하면 꽤 높은 만족감을 전달해 줄 것이다. 지금 시대에 전문가라고 자청하고, 전문가가 쉽게 되어버리는 현실이 당연한 것이기에 누군가의 글과 말을 공감하기 어려운지도 모른다. 

 

경기도 양평 2006.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이 제시하는 쉬운 여행 준비는 무릎을 치기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자신의 지식으로 정보로 기억해 두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여행에서 중요한 것은 과연 여행인가 사진인가?에 대한 해답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답을 찾을 수 있는 단락이 나온다. 

 

여행을 통해서 얻는 것은 단순할수도 매우 복잡할 법도 하지만 의외로 심플하고, 명료하게 결론을 내릴 수도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여행의 목적과 여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몇 가지를 단순하게 계산하고, 정리해 보길 추천한다. 

 

1부터 100까지 따라하기 충분한 아주 친절한 책이다. 

이 책은 정말 쉽고 재밌다. 장소별로 어떻게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지? 노하우가 가득 들어 있으며, 여행 전, 여행 후의 인간의 행동까지 통제하려는 엉큼한 구석도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한 다양한 방식의 여행 꿀팁을 터득한다면 그 어떤 사람보다 쉽게 여행을 정리할 수 있고, 공유하기 쉽다. 

 

yes24에서 책에 대한 미리보기가 가능하고, 목차를 살펴보면 이 책이 얼마나 쉽고, 유익한지 확인 할 수 있다. 여행을 준비하는데 잘 안된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여행 사진의 바이블이라 부르고 싶다.

 

여행사진 무작정 따라하기 : http://www.yes24.com/Product/Goods/46171933?scode=032&OzSrank=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