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

[PS4] 2인용 게임추천!, 펫 프린세스(Pat Princess)

플레이스테이션의 활용도면에서 볼 때 가장 효과적인 것은 무엇일까? 플스는 서먹한 분위기를 당장 Up! 해주는 것은 기본이며, 자녀와 배우자와의 게임을 통한 분위기 전환도 생각할 수 있다. 이는 가족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약 2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카페의 훈훈한 글을 읽다보면 공감이 된다. 물론 나 역시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처음 팻프린세스라는 게임명을 들었을 때는 FAT이 아니라 PET으로 이해했다. 공주와 고양이, 공주와 강아지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착각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약간 통통한 캐릭터들이 떠나는 모험이자 RPG, 어드벤처 게임이다. 


싱글플에이는 물론 최대 4인용까지 멀티와 코옵으로 확장이 가능하고, 직업군 특성에 따라서 아이템을 얻게되면 무기의 능력이 향상된다. 같이 모험을 하는 재미도 있지만 진짜 재미는 아이템이 강해지는 즐거움인지 모르겠다. 


캐릭터의 아기자기함과 형형색색의 게임화면이 인상적이고, 크게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초등학생 자녀, 아내, 애인 등과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점이 이 게임이 사랑받는 이유다. 어린이나 2인용 게임은 오픈월드형 게임이 거의 드물다. 그만큼 플레이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CD를 구매하고 게임을 즐긴 후, 중고거래를 통해서 다른 타이틀로 교환하거나 현금화 하는것이 좋다. 


 케이크를 사랑한 어느 왕국의 공주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유투브에서 관련 영상을 찾아본 후 구매하는 것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 심오한 디아블로, 몬스터헌터, 다크소울, 블러드본 시리즈와 같은 게임이 아닌 코믹한 요소와 퍼즐을 풀어가면서 재밌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