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Έν™”/슀포츠+건강

맀우 ν›Œλ₯­ν•œ λ‹€μ΄μ–΄νŠΈ μš΄λ™ μ•± <런데이>

λ‚šμ‹œμ˜μ‹œκ°„**** 2018.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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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μ‹­κ²¬μ΄ 무슨 병이지? 직μž₯인 Jμ”¨λŠ” μ˜€μ‹­κ²¬μ΄ 무슨 병인지 λͺ°λžλ‹€. κ΄€μ ˆμ΄ μ•„ν”ˆκ±΄κ°€? 근윑 톡증인가? μ™œ μ˜€μ‹­κ²¬μœΌλ‘œ λΆˆλ¦¬λŠ”μ§€λ„ λͺ¨λ₯΄κ³  어깨와 λͺ©μ΄ μ•„νŒŒμ™”λ‹€. μ •ν˜•μ™Έκ³Όμ— κ°”λ”λ‹ˆ 주사 처방이 μžˆμ—ˆκ³ , 약은 5일간 먹을 수 μžˆλŠ” μ œμ‘°μ•½μ„ μ²˜λ°©λ°›μ•˜λ‹€. μ•½κ΅­μ—μ„œ μ²˜λ°©μ„ λ°›κ³  맀일 약을 λ¨Ήμ—ˆλ‹€. κ²°κ³ΌλŠ” λ‹€μ‹œ μ•„ν””μ˜ μ—°μ†μ΄μ—ˆλ‹€. 

μš΄λ™ μ‹œμž‘μ΄ν›„λ‘œ λͺΈμ΄ 변화함을 λŠλ‚€λ‹€. 


Jμ”¨λŠ” μžμ‹ μ΄ μ˜€μ‹­κ²¬(μ •ν™•ν•œ 병λͺ…이 μ•„λ‹˜, μ •ν™•ν•œ 병λͺ…은 동결견, ꡳ은 μ–΄κΉ¨λ‘œ λΆˆλ¦°λ‹€.)은 μš΄λ™λΆ€μ‘±μΈμ§€ λͺ°λžλ‹€. μ™œ μ˜€μ‹­κ²¬μ΄ 생긴지도 λͺ°λžλ‹€. 슀마트폰, 컴퓨터 업무와 μš΄λ™ν•˜μ§€ μ•ŠλŠ” λͺΈμ— μžμ—°μŠ€λŸ½κ²Œ μƒκΈ±λŠ” λ³‘μž„μ—λ„ μžμ‹ μ˜ 어깨와 λͺ©μ΄ κ΅³μ–΄κ°€λŠ”μ§€ μΈμ§€ν•˜μ§€ λͺ»ν–ˆλ‹€. 

Jμ”¨λŠ” μ•½ 2λ…„ μ „λΆ€ν„° μ˜€μ‹­κ²¬κ³Ό λΉ„μŠ·ν•œ 증상이 μ‹œμž‘λ˜μ—ˆμŒμ—λ„ μ˜€μ‹­κ²¬μ„ μΉ˜λ£Œν•  생각을 ν•˜μ§€ λͺ»ν–ˆλ‹€. κ·Έλƒ₯ 낫겠지. 일본산 λ™μ „νŒŒμŠ€μ™€ μ‚¬μš°λ‚˜, νƒœκ΅­λ§ˆμ‚¬μ§€λ₯Ό λ‹«λŠ”λ°λ§Œ 열을 μ˜¬λ Έλ‹€. μœ„μ— μ—΄κ±°ν•œ μ˜€μ‹­κ²¬ 치료? 방법은 κ·Έ λ‚ μ˜ 톡증은 ν’€ 수 μžˆμ—ˆμ§€λ§Œ λ§Œλ³‘μ΄ λ˜μ–΄λ²„λ¦° μ˜€μ‹­κ²¬μ„ μ™„μΉ˜ν•˜μ§€ λͺ»ν–ˆλ‹€. 


그리고... 2λ…„ ν›„...

직μž₯에 μžˆλŠ” ν—¬μŠ€ν΄λŸ½μ„ 일주일 2~3회 λ°©λ¬Έν•˜κ³ , μš΄λ™μ„ μ‹œμž‘ν–ˆλ‹€. μ²˜μŒμ—” 달리기와 μ•½ν•œ 아령을 λ“€μ–΄ 올렸고, PTλ₯Ό κ³ λ―Όν–ˆμ§€λ§Œ λ°›μ§€λŠ” μ•Šμ•˜λ‹€. μ˜€μ‹­κ²¬μ— κ°€μž₯ 쒋은 것이 μš΄λ™μž„μ„ μ•Œκ²Œλœ ν›„, Jμ”¨λŠ” μ˜€μ‹­κ²¬μ—μ„œ μ „ν•΄μ˜€λŠ” 톡증이 완화됨을 λŠκΌˆλ‹€. 마치 κ·Έλ‚  κ·Έλ‚  λ™μ „νŒŒμŠ€μ™€ μ‚¬μš°λ‚˜, λ§ˆμ‚¬μ§€λ₯Ό λ°›λŠ” 것과 λΉ„μŠ·ν•œ 효과λ₯Ό μš΄λ™μ—μ„œ λŠλ‚„ 수 μžˆμ—ˆλ‹€. 


λ―ΏκΈ° νž˜λ“€κ² μ§€λ§Œ 2λ…„ μ „μ—λŠ” νœ˜νŒŒλžŒμ„ λΆˆμ§€λ„ λͺ»ν–ˆλ‹€. 

폐의 κΈ°λŠ₯이 ν•œμ°Έ λ–¨μ–΄μ Έ μžˆμ—ˆλ‹€. 

Jμ”¨λŠ” μš΄λ™λΆ€μ‘± 40λŒ€ μ•„μ €μ”¨μ˜€λ‹€. 

J씨가 λ°”λ‘œ <사진 μœ„λ₯Ό κ±·λ‹€>의 ν•„μžλ‹€.

λͺΈμ΄ κΈ‰κ²©ν•˜κ²Œ 쒋아진 κ²½ν—˜μ€ ν•  수 μ—†λ‹€. κΎΈμ€€ν•˜κ²Œ 반볡적으둜 λ¬΄λ¦¬ν•˜μ§€ μ•Šκ³ , 뢀상없이 μš΄λ™μ„ ν•˜λ©΄μ„œ 어깨와 λͺΈ, ν—ˆλ¦¬μ˜ 톡증이 μ€„μ–΄λ“€μ—ˆλ‹€. νν™œλŸ‰μ΄ λŠ˜μ–΄λ‚¨μ„ 느끼고, 턱걸이 5개λ₯Ό μ–Όλ§ˆμ „ λ„˜κ²ΌμœΌλ©°, μœ—λͺΈμΌμœΌν‚€κΈ°λ₯Ό ν•œ λ²ˆμ— 60개 ν•  수 있게 λͺΈμ΄ λ³€ν–ˆλ‹€.


μš΄λ™μ€ λͺΈμ„ λ³€ν™”μ‹œν‚¨λ‹€. 

@.@ λ³€ν™”ν•˜λ©΄μ„œ μžμ‹ κ°λ„ 생긴닀. 

E.T와 κ°™μ•˜λ˜ 배도 λ“€μ–΄κ°€κ³ , λͺΈλ„ 홀쭉해진 λŠλ‚Œμ΄λ‹€. 

체지방과 κ·Όμœ‘λŸ‰ 체크도 ν•΄λ΄€λŠ”λ° 쀄어듀 것은 μ€„μ—ˆκ³ , λŠ˜μ–΄λ‚  것은 λŠ˜μ—ˆλ‹€. ^^ 

λͺΈμ˜ λ³€ν™”λŠ” μ•„λž˜ μ†Œκ°œν•˜λŠ” 런데이 μ•± λ•λΆ„μ΄μ—ˆλ‹€. 

     

런데이 덕뢄에 체계적인 μš΄λ™κ³Ό 효과λ₯Ό 보고 μžˆλ‹€. 

(μ™Όμͺ½/ 런데이 첫 μ‹€ν–‰ν™”λ©΄, 였λ₯Έμͺ½/ 런데이 λŸ¬λ‹ν›ˆλ ¨ ν™”λ©΄)


런데이의 μž₯점은 μ•„λž˜μ™€ 같이 κ³„νš(ν”Œλžœ)적인 μš΄λ™μ„ κ°€λŠ₯ν•˜κ²Œ λ§Œλ“ λ‹€. 

λ³΄ν†΅μ˜ μš΄λ™μ•±μ΄ 정적이라면 λŸ°λ°μ΄λŠ” λ‹¬λ¦¬λ©΄μ„œ μžμ‹ κ°μ„ κ°–κ²Œ λ§Œλ“œλŠ” 마λ ₯이 μ‘΄μž¬ν•œλ‹€. 

1μ£Ό~3μ£Όμ°¨λ₯Ό λ§ˆμΉ˜λ©΄μ„œ 지루함을 μ „ν˜€ λŠλΌμ§€ λͺ»ν–ˆλ‹€


λŸ°λ°μ΄λŠ” 맀일 μš΄λ™μ„ ν•˜λΌκ³  μš”κ΅¬ν•˜μ§€ μ•ŠλŠ”λ‹€. 

μ‹œκ°„μ΄ λ‚˜λ©΄ μš΄λ™μ„ ν•˜κ³ , μš΄λ™μ„ λͺ»ν•˜λ©΄ λ‹€μ‹œ μ²˜μŒλΆ€ν„° λ°˜λ³΅ν•˜κΈΈ κΆŒν•œλ‹€. 

마치 μ• μΈμ²˜λŸΌ λ‚΄ λͺΈμ„ 관리해 μ£ΌλŠ” λŠλ‚Œμ„ λ°›μ•˜λ‹€. 

1주차에 3λ²ˆμ„ κΆŒκ³ ν•˜μ§€λ§Œ κΌ­ 지킬 ν•„μš”λŠ” μ—†λ‹€. 

λ‹€λ§Œ 2일에 ν•œ λ²ˆμ€ λ‹¬λ¦¬λŠ” 것을 λͺ©ν‘œλ‘œ μ‚ΌλŠ”κ²Œ μ€‘μš”ν•˜λ‹€. 

런데이의 μš΄λ™ κ΄€λ ¨ 쑰언은 ν”Όκ°€λ˜κ³ , μ‚΄μ΄λœλ‹€. 맀우 ν›Œλ₯­ν•˜λ‹€. 

처음 μ‹œμž‘ν•˜λŠ” μ‚¬λžŒλ“€μ—κ²Œ 용기λ₯Ό μ£Όκ³ , κ±΄κ°•μƒνƒœμ™€ μš΄λ™ν™”λ₯Ό κ³ λ₯΄λŠ” 법을 μ•Œλ €μ€€λ‹€. 

νν™œλŸ‰, 신체에 λŒ€ν•œ 정보λ₯Ό μ•Œλ €μ£ΌκΈ° λ•Œλ¬Έμ— μž¬λ°ŒλŠ” 달리기λ₯Ό ν•  수 μžˆμ—ˆλ‹€.


μ§„μž‘ μ•Œμ•˜μœΌλ©΄ 싢을 μ •λ„λ‘œ 맀λ ₯적인 μš΄λ™μ•±μ΄λ‹€. 

λŸ°λ°μ΄λΌλŠ” 앱은 달리기에 νŠΉν™”λœ μ •λ³΄λ§Œ λ‹΄κ³  μžˆμ§€ μ•Šλ‹€. 

μ’…ν•© μš΄λ™μ•±μ΄λΌκ³  λΆˆλ¦΄λ§Œν•œ μ—¬λŸ¬κ°€μ§€ μš΄λ™μ— λŒ€ν•œ 정보λ₯Ό λ‹΄κ³ μžˆκ³ , μ‰½κ²Œ 따라 ν•  수 μžˆλ„λ‘ κ΅¬μ„±λ˜μ–΄ μžˆλ‹€. 

특히 μ‹œκ°„μ—†λŠ” 직μž₯인이라면 슀트레칭만 κ°€λ³κ²Œ 5뢄정도 해주어도 μžμ‹ μ˜ 건강을 μ§€ν‚€λŠ”λ° 도움이 λœλ‹€. 

맀우 ν›Œλ₯­ν•œ λ‹€μ΄μ–΄νŠΈ μš΄λ™ μ•± - 런데이


런데이의 ν™œμš© 방법은 κ°„λ‹¨ν•˜λ‹€. 

달리기 여건이 λ˜λŠ” μ‚¬λžŒμ€ κ°€λ³κ²Œ κ±·κΈ°λΆ€ν„° μ‹œμž‘ν•˜λ©΄ 되고, μš΄λ™λ³΅κ³Ό μš΄λ™ν™”λ₯Ό μ€€λΉ„ν•˜λ©΄ λœλ‹€. 

ν•™κ΅μš΄λ™μž₯, 동넀 μ‚°μ±…μ½”μŠ€λ„ λ¬΄λ°©ν•˜λ‹€. 

주변에 곡원이 있으면 더 μ’‹κ² μ§€λ§Œ... 

걸을 수 μžˆλŠ” 거리만 μžˆλ‹€λ©΄ 런데이λ₯Ό λ°”λ‘œ μ‹œμž‘ν•  수 μžˆλ‹€. 

κΎΈμ€€ν•œ μ‚°μ±…, κ±·κΈ°, 달리기λ₯Ό ν†΅ν•΄μ„œ μžμ‹ μ˜ 건강을 지킬 수 μžˆλ‹€.


런데이둜 μžμ‹ μ˜ λͺΈμ΄ 변화함을 느껴보자. 우린 ν•  수 μžˆλ‹€. 

μ•ˆλ“œλ‘œμ΄λ“œ 버전 λ°”λ‘œκ°€κΈ°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bit.rundayfree&hl=ko

μ•±μŠ€ν† μ–΄ λ°”λ‘œκ°€κΈ° : https://itunes.apple.com/kr/app/runday/id1042937618?mt=8


λŸ°λ°μ΄λŠ” λ¬΄λ£Œμ•±μ΄κ³ , ν•˜λ‹¨μ— κ΄‘κ³ κ°€ λ…ΈμΆœλ˜λŠ” 단점이 μžˆλ‹€.(κ·ΈλŸ¬λ‚˜, 맀우 ν›Œλ₯­ν•œ 앱이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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