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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인터넷, 블로그, 컴퓨터

구글 개인정보 통합 반겨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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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칼을 빼 들었습니다. 구글의 서비스 60여개의 서비스의 개인정보를 통합하여 자신들이 하고 있는 서비스에 직접화를 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논란이 예상됩니다. 구글의 이와 같은 조치를 반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나친 상업주의(광고)와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 때문입니다.



 


3월부터 현실화 되는 이 서비스를 두고, 구글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날지 줄어들지 미지수입니다. 실례로 네이버나 이스트소프트 등 다른 업체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통합서비스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생각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통합 아이디 관리로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 자동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통합 관리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서비스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바라봅니다.


하지만 구글의 경우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해소하지 않으면 신뢰를 얻기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 포털사와 쇼핑몰 등에서 발생되었던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기억 하실겁니다. 이런 개인정보 유출 사건때문에 소송을 위한 카페가 생겨나고 수만명의 사람들이 가입해서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글의 발표는 미국 시민단체들의 큰 발발에 직면에 있는게 현실입니다. 구글이 빅 브라더(Big Brother)가 되면서 정보를 독점하게 되면 거대한 권력으로 둔갑 할 수 있다는데 촛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우려에 대해서 구글은 난색을 표명하고 다음과 같이 발표를 했습니다.


구글은 사생활, 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해서 침해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하여 로그인 할 경우에는 정보가 수집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우려하는 침해는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설명했다. 또한 구글에 요청하면 언제든지 과거의 이용내역과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은 분명 심각한 일입니다. 구글의 보안 능력을 믿고 맡겨야 할까요? 세계 검색시장의 90%를 장악하고 있는 구글, 이미 빅브라더의 파워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막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의 성공비결은 누가 뭐라고 해도 맞춤식 키워드 광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광고시장을 선점하는 것과 사용자들의 정보력까지 갖게 되는 상황이라면 구글의 이용을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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