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터넷, 블로그, 컴퓨터

새로운 mixsh, 디자인과 소통도구 업그레이드!

728x90
믹시를 사용한지 벌써 2년여가 넘은 것 같습니다. mixsh의 참여기능과 더불어 아쉬운 점들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mixsh의 공식블로그에서 언급한 새로운 mixsh의 기능들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점을 두고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확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운 mixsh의 마이믹스 기능

mixsh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더 많은 사용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 mixsh의 순수성을 잃지 않는다.
2. 이 세상의 새로운 미디어로 진화해간다.
3.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한다.


약간 더 수정을 해야 할 것 같은 내용을 선 보인 메인 커버 영역입니다. 더 많은 창을 보여주어야 하는지 아니면 텍스트로만 보여지는게 좋은지는 고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색도 눈에 튀는 한가지 색이 있었으면 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1. 메인의 커버 영역을 신설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S의 시대라서 당연하겠지만 mixsh도 짧은 글 서비스를 오픈하여 유명인들의 트윗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유명인들의 트윗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시간 이슈를 함께 공유하는 것도 고려 해 보는게 어떨까 생각됩니다. ^^

2. "짧은 글"서비스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라장님의 트위터입니다.^^)





짧은 글이란 트위터와 반니(www.banni.kr)의 글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반니 : 책과 공연, 음악, 영화 등을 아우르는 문화 SNS 서비스입니다.

트위터는 mixsh가 엄선한 약 30명의 인물의 트윗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이제 트위터로 바로 보내기 기능이 없으면 뭔가 허전하지요. mixsh에도 그런 기능이 생겼습니다. 참 좋네요. ^^ 이제 트위터에서도 가볍게 mixsh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mixsh에서 내가 말한 소식을 트위터로 바로 보내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마이믹시>말하고 듣기 에서
"트위터에 보내기"를 체크하면, 트위터 연동 팝업창이 뜹니다.
체크만 해주시면,
이제 mixsh에서 말한 내용이 내 트위터로 바로 전송됩니다.

(*연동 해지를 하고 싶으시면, 마이믹시>내 정보관리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기능이 저장되는지 궁금해서 클릭을 했더니 자신이 카테고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몇 개 한정적이지 않고 관심있는 모든 분야를 볼 수 있는 탁월한 기능이네요. ^^

4. 메인에서 내가 보고 싶은 카테고리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커버영역 밑에 전체와 카테고리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측의 edit 버튼을 누르시면
최대 5개까지 유저가 보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소식들을 더욱 빠르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만약 3개의 카테고리를 선정하면 나머지 2개는 디폴트 카테고리가 노출됩니다.)



 
5. 개별 카테고리별로 커버 영역을 신설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테고리별 mixup이 된 글을 보기 쉽게 정렬한 기능입니다. 역시 편리하게 자신이 보고 싶은 글에 대해서 정렬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 할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인터넷 서비스도 변화가 없다면 이용자들이 떠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바라본다면 이번 mixsh의 개편을 통해서 떠나간 분들이 다시 찾고,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mixsh의 유용한 면을 보다 쉽게 이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