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터넷, 블로그, 컴퓨터

블로그 운영, 방문자를 늘리려면?

728x90
초기 블로그 운영과 현재를 비교한다면 과연 어떤 모델이 좋을까요? 초기에는 블로그 하나 열심히 꾸며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자신의 주제, 소재에 맞는 역할놀이 개념이랄까요? 소셜네트워크 보다는 개인의 카테고리 안에서 상황을 고려하면서 즐기는 커뮤니티 정도로 해석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2010년 중반이 넘어선 지금 블로그는 수많은 수익모델은 물론 다변화를 지향하는 메타블로그까지 생겨나면서 다양화 되었습니다.
▲ 올포스트는 방문자와 노출수를 통해서 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뉴스를 표방하는 OLPOST 역시 새로운 매체와 더불어 블로거에게 수익모델의 다각화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말에 작은 작업을 통해서 모노피스의 사진 위를 걷다는 3가지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는 물론 블로그 방문자 유입과 신규 수익모델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까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블로그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파악되지는 않지만 3개의 서비스는 나름 각자의 분야에서 알찬 운영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3가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올포스트 - http://olpost.com/
2. 레뷰 - http://www.revu.co.kr/
3. 링크프라이스 - http://www.linkprice.com/

사실 3가지 서비스 중 가장 튼튼한 제휴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곳은 링크프라이스입니다. 수많은 제휴사는 물론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상품광고는 물론 키워드 광고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수익금 역시 많은 부분을 블로그들이 얻고 있습니다. 올포스트는 3가지 서비스 중 막내이지만 뉴스 발행과 방문자를 통해서 수익을 실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시스템입니다. 레뷰는 이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를 지향하는 사이트입니다. 리뷰를 작성하고 수익을 얻는 모델인데 문화적인 참여의식과 행동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레뷰는 여러가지 문화와 관련된 리뷰를 통해서 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61961FCC685C47728AF6982F102305FF

블로그에 대한 수익을 갖어떤 방식으로 얻느냐에 대한 논란은 이제 말하기가 무서울 정도로 블로그와 수익에 대한 만남 자체가 어색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서 돈을 벌지 못하면 제대로 된 블로그 운영이 아니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수많은 블로그 수익 모델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제대로 정리하기에 어려운 면이 많아서 8월부터 도전하는 3가지 모델에 한해서 간략하게 소개 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단순한 광고부터 리뷰, 이슈되는 글을 적는 것 까지. 블로거가 선택하기 나름인 시대가 된 것입니다. 또한 블로그 제휴와 관련하여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구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뤄볼까 합니다.
61961FCC685C47728AF6982F102305FF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