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신해철 n N.EX.T
새글보기|

오랜만에 둘러 본 Daum View에 재밌는 블로그 글이 있었습니다. MBC의 본사 건물에 있는 붉은 색의 구조물이 바뀌었다는 것이 좌파때문이 아닌가? 관련글 (http://blog.daum.net/joomeok/314 - 주먹이 운다님의 글)라는 다소 정확한 정보가 아닌 글이었는데 실제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알고 계신 분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저 글을 읽고 나서 제 블로그를 봤더니 여러 곳에서 빨간색이 눈에 보입니다.

 

글 제목도 빨간색, 글 내용 중 링크 주소들도 빨간색이고, 상단의 사진 위를 걷다..라는 글씨도 빨간색입니다.


이거 벌써 좌파로 낙인이 찍혔는지 모르겠군요. 그래서 요새 방문자가 적어졌나?라는 엉뚱한 생각도 해 봅니다.

 

이왕에 좌파로 낙인이 찍혔으니 좌파 관련 책이라도 찾아볼까 하여 좌파로 포털에서 검색을 했더니 이런 책을 소개 해 줍니다.


가장 왼쪽에서 가장 아래쪽까지 - 10점
김규항.지승호 지음/알마
B급 좌파 - 10점
김규항 지음/야간비행

 

 가장 왼쪽에서 가장 아래쪽까지라는 책은 신해철씨를 비롯한 여러사람을 인터뷰 했던 전문 인터뷰어인 지승호씨와의 대화를 정리한 책이고, 아래쪽의 B급 좌파라는 책은 김규항씨가 적었던 유명한 책입니다.


좌파...참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늙은 꼰대들이 적절하게 재미를 보는...단어이기도 한데 국내에 진정한 좌파가 정말 있는지도 모를 일인데 좌파좌파 하면서 공격하는 것을 보고, 또 그 말들에 현혹되어서 우파우파 하면서 친목을 다지는 모습을 보면 재밌는 나라 같기도 합니다.


빨간색만 보면 환장하는 우리집 고양이 뭉치도 좌파인지 모를 일 입니다.


우리집 고양이 뭉치 이 글씨를 보고도 환장하겠구나..? 좌파니까...ㅎㅎ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