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hoto]/공연사진[Photo of Live]
새글보기|


올해로 10회를 찍었습니다. 2004년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동두천락페스티벌에서 8~9천여장의 사진을 찍으면서 공연사진에 대한 재미는 물론 흥미, 관심까지 얻게 되었고, 지금까지 수많은 공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헤비메탈 밴드인 블랙홀의 사진을 찍게 된 것은 2006년부터이고 제 기억으로는 2003년부터 사진을 찍어왔으니 길다면 긴 세월이고 짧다면 짧은 시간을 공연장에서 보낸 기억이 납니다. 야외 공연장에서 비를 맞으며 찍었던 사진은 물론이고, 관객들과 하나가 되어서 찍었던 사진까지 정말 여러가지 기억이 나곤 합니다.

제10회 동두천락페스티벌에는 와이프와 함께 비속에서 공연을 보면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블랙홀의 사진, 넥스트, 인순이씨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팬들과 관객들을 위해서 넥스트와 인순이씨 공연은 뒤로 물러나서 가깝게 찍은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특히 인상에 남았던 인순이씨의 공연은 잊지 못 할 것 같습니다.

동두천락페스티벌은 동두천시에서 매년마다 준비하고 후원을 많이 하는 지역축제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한 것 같습니다. 올해는 더욱 많은 지역주민과 타지역의 관객들이 많이 보여서 흐믓했습니다. 부분적으로 미흡한 점이 있었지만 2004년 보다는 훨씬 쾌적하고 아늑한 모습이면서 정겨운 한마당 축제 분위기였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남모르게 흐믓한 점도 있었습니다.

사진들은 공연사진만 담았지만 경험과 눈과 기억에는 그 곳의 모습이 아직 선합니다. 이슬비가 촉촉하게 내리다가 빗줄기가 굵어졌고, 동동주와 김치전 생각도 간절했지만 그냥 집으로 돌아왔기에 아쉬움이 더합니다. ^^



다음은 블랙홀의 공연 사진입니다.










































































































신고
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