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게임[Game]
새글보기|

2017년 1월 29일 기준 포켓몬고 1일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당초 예상과는 달리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고에서 중요한 요소는 바로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는 포켓볼!이 많아야 한다. 포켓코인을 충전(유료)해서 얻거나 레벨업을 통해서 얻을 수 있지만 포켓볼을 유료로만 얻기엔 정말 많은 부담이 따른다. 수많은 포켓몬을 포획하고 강화하거나 진화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포켓볼을 손쉽게 얻을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지역마다 지정(설치)되어 있는 포켓스탑(버스스탑, 정류장)을 활용하면 된다. 많게는 5개이상의 포켓볼을 얻을 수 있고 5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수확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삼각형 형태의 포켓스탑을 지속적으로 다니면서 포켓볼을 얻고, 포켓몬을 잡는 방식인데 이런 방식으로 트레이너의 레벨을 올리고, 체육관을 점령하는 방법이 널리 알려져 있다. 


 포켓몬고 포켓트탑 위치 바로알기 - POKEINVEN 캡쳐화면


POKEINVEN 바로가기 - 클릭


위 지도를 통해서 내 위치를 중심으로 어느곳에 포켓스탑과 체육관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포켓몬고 제작사는 이런 정보가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킨다는 이유로 환영하고 있지 않은 상태이지만, 필자같은 포켓스탑이 없는 지역(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_-)의 경우 이런 정보가 없으면 유료형태의 포켓볼 수확만 반복해야 할 실정이다. 


노란색은 체육관, 파란색은 포켓스탑의 위치를 말한다.



포켓스탑에서 포켓볼을 얻고, 포켓몬을 포획한 후 트레이너의 레벨업이 기본 운영방식이기 때문에 위 지도데이터 서비스들이 설날 연휴에 포털사이트 검색순위의 상위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았다.  포켓스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