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게임[Game]
새글보기|

포켓몬 고(go)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중요한 순서를 정하기는 어렵지만 아마 그 중 하나가 포켓볼이다. 포켓볼이 없는 순간?이라면 포켓 몬을 강화하거나 진화하는데 애를 먹게 된다. 당장 포켓몬 고 앱의 쇼핑 메뉴를 눌러보면 포켓몬을 유료로 팔고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고 하기엔 애매한 가격이다. 필자와 같은 경기도 남양주... 같은 거주민은 포켓 스탑(버스 스탑)이 반경 3-4km 까지 없으니(방금 산책을 돌아와 본 결과...ㅜ.ㅜ) 포켓볼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다. 


포켓몬 고의 중요한 요소 중 몬스터, 포켓볼, 다른 재료들..모두 중요하지만 포켓볼이 없다면 성장 자체가 멈추게 되는 점은 상당히 우울한 면이 있다. 무턱대고 포켓볼을 소비하면 1일 게임 3일 휴식과 같은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사진은 포켓몬 고, 보조배터리(해외 구매 가능)


포켓몬 고(go)의 포켓볼은 3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무료로 얻는 두가지 방법과 유료결제가 가능한데, 포켓스탑이 없거나 적은 유저라면 레벨업에서 얻어지는 포켓볼을 아껴서 좋은 포켓몬만 얻는 방식으로 게임을 운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포켓몬 고 국내 이용자가 오늘을 기점으로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분당 xx동에 포켓몬과 포켓스탑을 배회하는 부모, 아이들, 청년, 처자들이 상당히 많았다. 당분간 포켓몬 고는 상당한 영향력?을 발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