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게임
새글보기|

포켓몬(Pokemon GO) 한국출시!!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포켓몬 go 게임이 2017년 1월 24일부터 한국에 출시되었다. 발빠른 유저들은 포켓몬을 잡기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는 분위기다. 한국출시가 되기 전 속초시에 포켓몬이 출현했다는 소식으로 최근까지 속초시는 홍보와 마케팅에 주력했고, 관광도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상태다. 


포켓몬 go가 이렇게 흥행하는 이유는 모바일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한국 출시 버전은 기존 포켓몬 고와 별다른 차이점이 없고, 인기가 한풀 꺽인 상태이고,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이란 점이 아쉽다. 포켓몬 GO의 한국 출시 버전의 성공여부는 유료 결제와 유저들의 활동 폭이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여진다. 



포켓몬 GO 한국출시!!


포켓몬 GO의 한국출시가 늦은 이유는 지도문제와 더불어 스타트업인 나이앤틱이 구글에서 스핀아웃을 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작은 스타트업이 한국형 버전에 맞게끔 한글화 작업과 지도문제, 설날 전에 런칭하기 위한 여러가지 문제점을 얼마나 준비했는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2016년 모바일 게임의 핵심 키워드인 "포켓몬"의 위상에 걸맞는 흥행을 이어가는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실 한국 게임 유저들이 차츰 유료 결제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든게 사실이다. 전 세계적으로 6억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메가히트 게임이지만 과연 포켓몬을 수집하고, 전투를 치루는 게임에 재미를 얼마나 느낄지 궁금하다. 



포켓몬 go 게임의 흥행은 초기 다운로드로 판단 하기는 어렵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신규 기능과 다양한 이벤트 등 운영이 큰 몫을 차지한다. 초기 흥행을 거둔 게임들이 막장으로 가는데는 분명 이유가 있고, 이런 이유때문에 고객, 유저들의 목소리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어른, 아재가 해도 재밌는 게임?


잠시 시간을 내서 해본 포켓몬 GO는 포켓몬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했다. 비록 2마리의 포켓몬을 수집했지만, 게임 방식이 쉽고 간편하다. 지도에서 보이는 가상의 아바타가 길위를 같이 걷고 포켓몬을 만나는 순간이 재밌다. 또한 폭력적인 요소나 청소년에게도 재미를 선사할 요소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게임을 하면서 설레임과 기대가 충족된다. 




포켓몬 GO의 성공이 가능할까?


한국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등이 자동화에 익숙해진 점(수동적인 게임 운용,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 축소 등)과 과금시스템, 운영요소에 불만이 없다면 흥행 돌풍은 아니어도 입소문을 통해서 유저들이 많아지고, 경쟁요소가 자극되어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위치를 기반으로 한 AR(증강현실)게임이 국내에서 본격적인 출시를 하고, 서비스 함에 따라 다양한 관련 업종의 호황을 불러 올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포켓몬 GO의 성공 여부로 대한민국 게임 개발의 방향성도 바뀔 가능성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켓몬 GO 다운로드 방법 / 앱 검색창에 niantic, inc. 를 검색하면 쉽게 찾고, 다운로드 가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