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구입한 컴퓨터를 어제 업그레이드 했다. 중고이긴 하지만 인텔 i7 CPU와 메인보드, 램을 DDR2에서 DDR3로 업그레이드 했다. 그래픽카드와 하드디스크는 그대로 사용중이고 낡은 케이스와 파워도 장만했다. 복구 시 오류가 많은 WINDOWS 10 대신 WINDOWS 7을 깔았고, 각 칩셋, 부품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했다. 


설치 완료 후 컴퓨터를 전원 OFF 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이상한 증상? 그간 노후된 컴퓨터에서 발생되지 않았던 문제를 발견했다. 바로 전원이 켜지지 않은 컴퓨터 USB에 연결된 마우스가 문제였다. 7색깔 무지개 색이 나는 XENICS 마우스가 무지개 색을 발광하고 있었다. WIFI를 위해 켜두었던 전원 때문도 아니고, 컴퓨터 전원도 OFF 상태였는데 불이 켜지다니... 



알아보니 전원이 꺼지더라도 USB를 통한 모바일 충전을 위해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좋은 기능이지만 필요없는 기능이라 이 기능을 없애려고 CMOS 설정을 한참 들여다 봤다. 하지만 이 설정은 아래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조치하면 된다. 


전원을 켜지 않은 PC의 마우스에 불이 켜지는 놀라운 기능은 대단하지만....





윈도우 - 제어판 기능을 열고 아래 주소창과 같은 주소로 들어간다.


붉은 박스의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에서...


사용 안 함 설정을 선택하면 된다.





다시 언급하자면 위 기능은 CMOS에서 제공하지 않고,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 접근해야 한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