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게임[Game]
새글보기|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오버워치는 비교적 낮은 사양(필자의 경우 10년전 구매한 PC로 구동)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의 매력 중 가장 큰 매력은 전 세계의 유명도시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영웅도 각 나라별 특성을 갖고 있고, 각 캐릭터의 궁극기가 캐릭터의 매력을 더한다.

 

FPS 게임 특성상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도 많지만 오버워치의 경우 고사양-저사양의 특성을 가리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 수많은 영웅을 선택하고 팀워크를 중시하며, 역할 수행을 통해서 게임 미션을 수행하기 때문에 무조건 에임이 좋거나 움직임이 현란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는 게임사양을 아래 그림과 같이 규정하고 있지만 CPU의 성능,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낮지만 그래픽 상세옵션을 조정하여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다. 또한 핑(네트워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길 원한다면 적합한 사양보다 1-2단계 낮은 옵션을 설정하는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오버워치 기본 사양

 

 

오버워치를 내 컴퓨터에서 운용하는데 있어 사양체크는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원활한 게임을 진행하지 못한다면 스트레스만 쌓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사양체크는 아래 사이트에서 체크가 가능하다. 

 

 

오버워치 사양 체크 사이트 : http://www.systemrequirementslab.com/cyri

 

체크는 간단하다. 아래의 절차를 따르면 된다.

 

1. 사이트 접속

2. 게임 검색

3. Can You Run It 클릭

4. 데스크탑 앱 클릭 후 파일 다운로드

5. 체크 결과 안내

 

 

다음은 필자의 사양 체크 결과다.

 

 

 

 

위 결과를 놓고 보면 자신의 PC의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가능한지 한 눈으로 체크가 가능하다.

 

최소 사양을 놓고 봤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그래픽 카드의 낮은 성능, CPU의 최신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다.

이와 같이 체크 사이트를 통해서 오버워치의 사양에 대한 체크가 가능하고, 업그레이드를 해 주면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오버워치(OverWatch)가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장악했고, 시즌1을 마친 상태이며, 신규캐릭터인 아나 출시와 신규 맵인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외각 마을인 아이헨발데(EICHENWALDE)가 공개되었다. 더 늦기전에 전장으로 합류하길 권한다. ^^;

 

오버워치는 공개 당시만 해도 큰 반향을 불러올지 모르겠다는 반응이었다. 블리자드(Bliizard)의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진입장벽(PC사양 및 난이도 등)이 낮은 점과 게임을 잘 하지 못해도 유저별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텔링을 통한 게임의 몰입도를 높임으로 국내 게임시장을 제대로 흔들었다. 

 

일부 리뷰어들의 소식을 인용하면 스카이레이크가 지원되는 인텔(Intel) CPU에서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과 옵션 설정으로 별도 그래픽 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필자의 배틀태그 : 보니하니#31825

 

외로운 주말을 보내는 아재들의 적극적인 친구신청을 환영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