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hoto]/해외여행[Travel]
새글보기|

일본에 다녀온지 한 달이 훌쩍 넘었다. 7박 8일을 머물렀는데 호텔 등 숙박비 부담을 줄여 보고자 게스트 하우스나 3성급 이하의 호텔을 알아봤다. 일본여행에서 주로 할 일은 사진을 찍는일과 인생의 반을 정리하는 것이었다. 하루 평균 10km를 걸었고, 사진은 약 800장을 찍었다. 여행은 삶이란 톱니바퀴에 기름칠을 해주는 윤활류 같다. 여행을 하며, 고민거리를 잠시 잊고, 생각을 긴 호흡 할 수 있다. 


왜? 일본 후쿠오카를 다녀왔지? 일본은 역사적으로 한국사람들에게 부담스러운 나라다. 자주 한국을 침략했고, 수많은 인권유린, 살인, 문화재 찬탈까지 이웃나라가 주적이었다. 최근까지도 문제화 되고 있는 독도문제 또한 일본을 좋아하지 않게 만드는 외교문제가 아닌가 싶다. 


난 이런 일본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고, 반성이 시원하지 않다는 점에서 특별하게 냉정한 생각을 갖고 있다. 


반면, 여행에서의 일본은 어떤가? 고민을 했다. 고심끝에 허니문을 홋카이도를 중심으로 다녀왔고, 작년엔 도쿄로 출판 사업 시장조사 출장을 다녀왔다. 그리고 다시 혼자서 우연한 기회에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다. 에어비앤비는 각 국에 남는 방을 가진 사람들이 적정한 방의 가격을 두고 손님을 맞이하는 시스템이다. 남는 방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와 현지 문화에 대한 목마른 여행객의 수요가 절묘하게 닿아있다.   


이번 일본 여행은 에어비앤비(Airbnb)를 이용한 첫 여행이었다. 허니문 여행의 일이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신혼부부가 일본에서 제대로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물론 가능했다. 이는 다른나라도 충분하겠지만 일본이라 더 쉬웠다. 사람들은 한 없이 친절하고, 모르면 알아내서 알려주는 사람도 있었다. 국내 아이폰이 자리매김을 하지 않았을 때 였으니 스마트폰을 이용한 번역기, 지도 등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여행책과 지도를 보면서 열심히 잘 돌아다닌 소중한 추억이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숙소를 찾는 방법은 매우 쉽다.(실제 설치 후 몇가지 옵션만 추가하면 방이 찾아진다) 맘에 드는 숙소가 있다면 예약을 신청하고 기다리면 끝난다. 결제도 무척 간단하고 사람들의 후기가 나름 적극적이다. 여행관련 정보에서 보는 것과는 좀 더 깊은 후기들이 존재하다. 단점은 단점이다, 장점은 장점이다라는 후기들이 올라와 있다. 


필자의 숙소 옵션은 이랬다. 그냥 간단했다.  

+ 1-2인실

+ 샤워시설

+ 와이파이

+ 식사제공

+ 교통편리


이에 맞는 검색이 되는 숙소들이 검색되고, 숙소, 가격정보가 노출되고, 후기가 보여진다. 우린 호스트를 믿으며 방을 고르면 끝이다. 아무래도 자신이 원하는 현지인 숙소를 알맞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보니, 에어비앤비의 성장속도가 빠른듯 하다. 



숙소 - 일본 전통스타일


.






이 숙소의 1층 방의 최고 장점은 따스한 햇살이었다. 아침에 볕이 잘 든다. 사진을 찍은 시간은 오후 3시경








숙소의 전경, 수많은 에어비앤비 친구들이 이 곳에 방문한다고...








이 길은 매일 2-3번씩 반복적으로 걸어서 무척 익숙하다. 









어깨가 오십견이 잊혀지고 있었다. 미유키거리를 걸어가기 전 찍어보고 싶었던 그림자 놀이.








다양한 노선의 철도가 이곳으로 저곳으로...








공터가 있는 풍경. 꽤 시간이 지난 느낌.








새로 짓는 아파트형 건물이 이색적이었다. 








전봇대에 모인 노란옷 친구들. 날 보더니 도망중이다.









고양이 친구들. 미유키 거리에서








고양이 친구들. 미유키 거리에서








거리와 길이 깨끗한 것은 청소하는 분들의 부지런함도 영향이 있겠지만 시민의식 때문이다.








리모델링 중인 건물. 일단 부시는 작업이 진행 중이었다.








미유키 거리 - 가시이역과 니스테쓰가시이 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








주차하지 말라고. 셔터도 붉은 색 시위를 하고 있었다. 



여행기가 이어지겠지만.. 참 좋은 여행이었다. 가족들 그리운 것 빼면 정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 생각을 정리하고, 삶을 계획하고, 맡고 있는 다양한 일들에 대한 일말의 정리가 해결되어 좋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후쿠오카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