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방송[Broadcasting]
새글보기|

2017학년도 입시에서도 정시보다는 수시비중이 높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SKY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들의 입시 전형발표 결과를 보면 정시를 선택한 학생들에 대한 각 대학교의 입장은 명확하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내신성적을 잘 받은 학생들은 정시에서 얻는 주요과목의 점수를 개의치 않겠다는 입장으로 보여진다. 그만큼 평소 공부와 학습에 대해 꾸준함으로 요구하고 있다.

 

 

EBS는 최근 입시설명회에서 내신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열었다. 현장에서 만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원하는 대학의 진학을 위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길을 열어주고 있는 것이다. 아래 소개하는 내용은 4월 14일(목) 밤 9시 5분에 방송될 예정인 '공부법 특강 미라클'에 대한 내용이다.

 

주요내용은 이렇다. 내신을 잘 준비하면 수시와 수능까지 잡을 수 있다는게 핵심 내용이다. 대입 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이니 놓치지 않길 바라며...

 

EBS 보도자료  

 

EBS2 공부법 특강 미라클

현장특강, 내신을 잡아라!

 

- <입시설명회>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지역격차 해소 목적

- 대입전형 특징 · 내신관리 등을 주제로 <현장특강>

 

* 방송일시 : 2016년 4월 14일(목) 밤 9시 5분, EBS 2TV

2016년 4월 14일(목) 밤 10시 30분, EBS PLUS 1

* 출연자 : 이금수 (EBS 전속교사 / 중대부고 교사)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법과 최신 입시 정보를 MCN(Multi Channel Network) 형식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공부법 특강 미라클>. 이번 회에는 스튜디오를 벗어나 직접 현장의 학생들을 찾아간다. ‘현장특강-내신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경북 청도 모계고에서 열린 <입시설명회>의 내용을 방송한다.

 

현장으로 달려가는 생생한 살아있는 특강

EBS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는 공교육활성화와 사교육비 억제 및 지역 간 교육격차해소를 위해 EBS에서 전국 고등학교를 순회 방문하며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대입 전략과 학습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EBS 전속 교사인 이금수 교사의 특강에서는 대입전형의 특징과 공략법을 설명하고, 대입 수시 및 정시 대비를 위한 내신관리방법과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수학노트필기 활용방법 등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준다.

 

내신을 잡으면, 수시는 물론 수능까지!

 

수시 전형 분석

점점 늘어나고 있는 수시 전형. 수시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7학년도 수시 전형을 분석해 본다.

- 학생부 종합 전형 확대, 교과 관련 평가 비중 높아져...

- 학생부 영향력 커지면서 일반고 약진 /내신 역전 사례 줄어

 

수시에서 내신 성적 반영방법과 고등학교 내신 관리 방법

수시에서 내신 성적은 반영방법과 이에 따라 고등학교 내신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 내신 대비 시작은 적어도 3주전, 교과서 위주로 정리, 내신을 잡아라!

- 내신 공부의 가장 기초는 교과서와 필기내용을 꼼꼼히 살피는 것!

 

효과적인 노트 필기법

그럼 노트 필기는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문제풀이, 개념, 오답 노트 3가지를 예로 보여 주면서 효과적인 노트 필기법을 알아본다.

 

국, 수, 영, 탐구의 내신 + 수능 대비

내신관리를 잘하면, 수시는 물론, 수능까지 고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내신과 수능을 병행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이금수 교사가 주는 공부팁!

- 복습의 위대한 힘을 활용하자

- 진정한 예습의 의미를 기억하자

- 문제 풀이를 통해 수능 완성도를 높이자

 

<공부법 특강 미라클> 찾아가는 현장특강은 수험생들의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좀 더 구체적인 공부법을 알려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