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Baby Care]
새글보기|

EBS 뮤지컬 중 가장 유명한 공연은 '번개맨의 비밀'이다. 시즌3를 공연하는 2014년과 올해 겨울은 번개맨의 비밀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있다. 스토리라인은 더욱 탄탄해 졌으며,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고 이야기의 중심은 우주로 여행하는 이야기다. 무대 조명, 효과가 호기심과 재미를 선사하고 긴장감 때문에 지루한 틈이 없다.

 

 

 

 

 

 

@EBS 번개맨의 비밀, 방귀대장 뿡뿡이 포스터

 

 

지난해 11월 전주에서 직접 관람했던 번개맨의 비밀3 <스페이스 번개맨>은 성인남성인 필자가 봐도 매우 재미있었던 기억이다.  번개맨 뮤지컬 버전의 완성도가 깊어졌고, 비밀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먹히는 일종의 연령제한이 있는 뮤지컬이다. 원작인 모여라 딩동댕의 이야기를 재밌고 새롭게 변화하여 어른들도 재밌다는 평가를 받는다. 재미가 있다는 것과 아이들에게 먹힌다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바로 재관람이나 인지도 제고가 되어 있어 신뢰를 갖는다.

 

 

뮤지컬 티켓 예매 순위 1위는 따논 당상이고, 부모와 아이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 춤, 노래까지 한 편의 장편 뮤지컬 공연을 본다는 기분으로 공연장을 방문해도 무리가 없을듯 하다.

 

 

올해 또 하나의 EBS 뮤지컬인 방귀대장 뿡뿡이 <방귀별 놀이탐험대>또한 반응이 좋다. EBS의 이야기를 빌자면 중대형 공연장(약 600석 규모) 공연 중 예매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참여형 뮤지컬로 소문이 났다. 보통 공연의 일부 좌석이 공연에 참여 하거나 소외되는 경향이 있는데 반해 방귀대장 뿡뿡이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뮤지컬이자 공연의 퀄리티가 높아 엄마들의 입소문이 흥행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방귀별 놀이탐험대는 다른 작품과의 차별성에 있어 독특한 점이 있다. 바로 선악대결 구도를 버리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탐험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영유아의 정서 교육에 관심이 높은 부모들에게 주목을 받는 이유다. 또한 친근한 캐릭터를 앞세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음악과 율동, 무대와 관객석의 구분을 하지 않는 장점이 존재한다.

 

 

생생한 후기와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소셜커머스를 참조하면 되겠다.(http://ticket.interpark.com, 1544-155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