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와 같은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하기 어렵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같은 개방형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 애스센스를 각자 블로그의 스킨과 영역에 맞게 배치가 되는데 최근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 중단이 되었다. 처음에는 마크쿼리(웹, 모바일 반응형 스킨)를 조정하면서 생긴 문제로 알고 백방으로 알아봤지만 특별하게 바꾼 것이 없었다. 단지 바꿨다면 최근 글 목록을 더 많이 노출시키는 작업과 사이드바 조정, 메인 사진 변경 등 단순한 작업이었다.

 

 

 

구글 애드센스 앱(iOS)에서도 특별한 점을 발혀내진 못했고 이 증상을 오늘에서야 알게되었다. 웹 버전의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도착했다.

 

 

많은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블로그로 전락한 이유로 광고를 추가 했지만 적정하게 노출되지 않아서 더 노출을 했더니 이 같은 내용의 메시지가.. 구글의 정책에 따르면 페이지 당 3개로 한 정한 광고가 과다 노출되었다는 의미였다. 실제 노출되는 것은 분명 3개 였는데 왜 이런일이? 생겼을까? 라고 생각하고 관리페이지의 코딩 부분 - HTML/CSS 편집 에서 확인해 보니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그 전에 메인 광고 위에 노출했던 텍스트 광고가 숨어 있었던 것이다. 블로그에서 보여지지 않던 부분이었고, 구글 광고 정책이 바뀐 것인지 인지하지 못해서 발생된 케이스다. 아무튼 숨어 있는 광고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의 신청페이지에서 이의 신청을 진행중이다. 아래 이미지는 관련 이미지(참고용)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중단시 조치 절차.

 

1.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로 이동

2. 안내 페이지 확인 후 자신의 구글 gmail. 계정에서 이메일 확인

3. 메일 링크를 따라서 안내페이지 및 이의신청

4. 구글 메일을 기다릴 것.

 

원상복귀가 될런지 여부는 구글 애드센스팀의 판단에 따르기 때문에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려면 먼저 애드센트 이용 약관과 정책위반 사항을 숙지하는게 좋다.

애드센스 이용 약관 페이지 : https://www.google.com/adsense/localized-terms

정지된 광고 또는 계정 중단에 따른 알림 페이지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13061?utm_source=crs&utm_medium=email&utm_campaign=notificationhl=ko&answer=11306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