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세상이 활짝 열리면서 내 휴대폰의 연락처를 잘 관리하기 위한 앱은 그 수가 다양하고 복잡할 수 있다. 아이폰이 대한민국 땅에 열리면서 지금까지 애용하고 있는 앱이 있었으니 바로 네이버 주소록 앱이다. 카카오톡과 네이버 주소록 앱은 폰을 바꿀때마다 꼭 깔아두게 되는데 언제부터인지 네이버 주소록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골머리를 썪였다.

 

 

네이버 주소록 앱은 휴대폰 연락처를 웹과 공유하고 관리 할 수 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주소록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한 후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네ㅣ버 주소록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주소록 앱의 4대 주요 기능은 연락처 자동저장 및 연동, 중복연락처 정리, 그룹 관리 및 연락, 폰 분실시 연락처 삭제 등의 기능이다.

 

네이버 주소록 앱의 기능중 중복연락처를 합쳐주는 기능이 있다. 아이폰의 경우 동기화 과정, 구글과의 연동, 네이버 주소록과의 동기화를 통해서 연락처가 불어나 있는데 필자의 경우 같은 연락처가 5개까지 늘어나 있어서 불필요한 정보라 판단했다. 이를 합쳐주는 기능은 주소록 앱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해결되는데 앱의 기능이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오류가 반복적으로 일어났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중복연락처 정리, 유사 연락처 정리 기능 - 단, 1회에 300개 정리만 지원한다.

 

 

그 원인은 의외로 간단한 이유로 추측된다. 주소록 앱의 중복연락처 합치기 기능은 최대 300개까지 지원하는데 필자의 경우 580개가 넘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주소록 앱의 웹 페이지로 접속해보니 알 수 있었다. 다만, 이 내용은 추측이기에 또 다른 원인 때문에 지원을 하지 않을수 있다.

 

 

네이버 앱의 경우 다시 확인해봐야 알겠지만 300개가 넘는 주소록이 중복되어 있고, 주소록 앱의 튕김, 오류 현상, 정리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웹에서 실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네이버 주소록 웹페이지 주소 : contact.naver.com

 

cfafa5e9feed77321486e87281667c4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