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느즈막하게 즐기고 있다. 

우연찮게 보게 되었던 단편 애니메이션 한편을 소개한다. 
단편의 장점이자 단점을 갖고 있는 작품일수도 있다. 청춘들의 이야기이자 우리들 내면의 이야기들이 녹아있다. 

 

 


단편영화의 주된 내용과 느낀 점은 각자가 느끼기에 쉽게 설명하거나 해석이 곡해의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이 작품에 대한 주관적 판단과 이야기들은 따로 자리를 마련하는게 좋겠다. 

영화의 독특한 영상미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다. 
마치 실사를 보는듯한 영상미는 자신들의 실제 이야기를 설명하는 듯 보이며,  영화를 이해시키는 것에 대한 또 하나의 장치처럼 느껴졌다.

다시 언급하지만 영화가 자신들의 이야기이고 그들이 살아가야 하는 숙명과 같은 것이다.
영상에서 언급되고 보여지는 것에 대해 더욱 자세한 표현들이 가미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외적인 부분과 내적인 부분에 대해 관여하지 않을 정도로 판단하고 이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하는게 중요하다. 

네이버 영화 댓글을 보면서 놀라웠던 사실 하나는  이 영화의 영화평이나 감상평이 택배물건의 구매후기처럼 느껴지는게 놀라웠다. 마치 택배물품의 평가가 아닌 택배 배송속도에 대한 사람들의 영화평이 더 전략적으로 변모한 것이다.

 

영화는 영화 속 내에서 정답을 이야기 하지 않는다. 꿈을 향해 한 걸음 걷고 있는 남성과 꿈을 준비하는 여성의 이야기. 단순하지만 생각은 복잡해 진다. 우리 현실이자 풀지못하는 현실의 문제가 아니었나?

 

영화는 또  삽입된 실사 장면을 기본으로 각자 나름의 다만 각자가 느낀 것이 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이야기한다. 마치 우리가 보고 있는 이 실사같은 영상들이 실제가 아닐수도 실제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현실을 부정하기 보다는 잘 수습해 나가는 과정이면 어떨까 생각해 봤다.  작가의 의도가 그렇다면 받아드리기 쉽지만 조금 난해한 부분때문인지 여러 갈래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네이버tvcast 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바로가기 : http://tvcast.naver.com/v/192923



  1.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4.09.01 08:11 신고

    움.. 한번 보고 싶네요... ㅎ

    • Favicon of http://ipad.pe.kr BlogIcon 장대군 2014.09.03 18:07 신고

      제가 링크를 미처 공유하지 못했네요. ^^

      아래 주소에서 보실 수 있을거에요.
      http://tvcast.naver.com/v/192923

  2. 2014.09.02 22:38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