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사용시간이 2달 정도 지났다. 그간 있었던 다양한 장점을 풀어보면 대략 이렇다.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라 하면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사실 SSD가 모든 문제를 풀 황금열쇠는 아니란 점은 분명하다. 자 그럼 아주 간략하게 장점을 설명하면서 당신이 왜 SSD를 사야만 하는지 알려드리겠다.

 

 

SSD 베스트셀러 - 삼성 840 PRO Series

 

 

SSD(Solid State Drive) 는 pc의 핵심 3대 요소인 CPU, RAM, HDD 중 하드디스크에 해당하는 저장장치다. 달리 표현하면 이 세가지의 품질이 높을수록 PC 본연의 성능을 느낄수 있다. 보통 CPU와 RAM의 경우 용량과 스팩이 빠르게 개선되었지만 HDD의 경우는 그 속도 개선이 미진했다. 바로 HDD의 처리를 위해서는 디스크의 회전속도가 더 이상 빠를 수 없다는데 이런 사유가 기인한다.

 

SSD는 HDD의 자체 성능을 개선함은 물론 PC의 처리속도를 극대화 시키는데 가격대 성능비로 탁월하다 할 수 있다. 만약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저렴하게 하고 싶다면 SSD를 통해 비용을 줄이고, 속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2010년을 기점으로 SSD의 용량과 속도가 빠르게 변화되었고, 가격도 많이 낮아진 상태다. 보통 SSD를 사용하면서 핵심 프로그램은 SSD에 저장, 설치하고, 데이터 및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외장하드나 백업용 하드를 사용하는게 좋다.

 

SSD의 장점은?

 

1. 속도가 HDD보다 3-5배 정도 빠르다.

2. 안정성에서 앞선다.(뻑 나는 경우가 드물다...HDD보다.. 전혀 뻑(Blue Screen)이 안나는 것은 아니다.

3. 소음이 적고 전력소모가 적어 전기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다.

4. 반 영구적인 수명성(큰 전기적 결함만 없다면 당신의 평생 동반자가 될수도...)

5. 고온, 파손, 충격에 강하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5가지 큰 장점이 있다. 유일한 단점?이라 하면 가격문제가 아닐까 생각된다.

 

실제로 2달간 SSD를 사용해 본 결과 부팅과 시스템종료의 속도는 기존의 답답함을 한 번에 날려주었다. 많은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뚝딱하고 부팅을 마치고 대기상태에서 PC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전송량 역시 빨라서 일부 파일을 옮기거나 복사하는 경우에도 시간절약이 능숙하다. 마치 예전처럼 그래왔던 것처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