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hoto]/사진이야기[Photo Story]
새글보기|

사진가가 참여하여 만드는 사진잡지 창간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이번 기획은 사진의 비밀 카페의 회원을 중심으로 기획되고 준비되고 있다. 사진을 사랑하는 청년? 둘이 대거 참여하고 있는데 사실 청년들보다는 아저씨들이 많다. -_- 서로 만나서 소통하는 재미도 있지만 그보다 협업을 통해 한가씩 이뤄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비용은 각자 노력을 통해서 최소화하고 있으며, 멤버(운영진, 스텝)들의 자발적인 역량이 핵심이다. 출판물로 발행되는 사진잡지를 몇 년간 보고 있지만 얼마나 어렵고 딱딱하고 광고가 즐비한가를 보면 이 프로젝트는 쉽고, 재밌게 사진을 접근함은 물론이요 사진에 대해 한걸음 더 옮겨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에 깊이 감사하고, 기획, 원고 작성까지 배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한글문서에서 스타일을 적용해 쉽게 문서작업을 하는 법도 알게 되었다. -_-;;; 한글문서 만진 게 몇 년인데....

 

왜 사진가를 위한 잡지 '사진의 비밀'이 필요한가?

 

현재 국내 출간되는 사진잡지는 몇 권 없을 뿐만아니라, 일반 사진가를 위한 잡지라고 보기에는 힘들 정도로  프로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지면의 반이상을 광고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사진잡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잡지의 현실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커뮤니티를 십여 년 운영해오며 느낀 것은 일반 사진가들이 원하는 사진관련 정보, 교육(강좌), 참고, 교양정보가 담긴 잡지의 필요성이 커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전세계 사진잡지를 벤치마킹하면서 그 종류와 분야가 방대하다는 것에 놀라웠지요. 카메라 보급 비율에 비해 제대로 된 잡지 한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사진가들을 위해 사진가들이 필요한 정보를 직접 기획하고, 사진가가 직접 만드는 프로젝트를 커뮤니티 내에서 수년 전부터 기획, 테스트 해오다 이제서야 통합 커뮤니티의 첫 프로젝트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국내 출간되는 사진 잡지는 일반적인 사진가들에게는 다소 접근이 어려운 경향이 있다. 우리가 이 프로젝트에서 제일 주안점을 두는 것은 사진을 쉽고 재밌게 즐기고,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다.

 

아래는 사진의 비밀 잡지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담은 내용이다.

 

[사진의 비밀] 잡지는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

 

모든 컨텐츠는 사진가들의 글과 사진으로 구성됩니다. 프로젝트 스텝진은 기획과 편집으로 나누어 맡은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획 스텝진들은 원고의 취재, 청탁, 교정, 진행을 맡으면, 편집 스텝진들은 컨텐츠를 디자인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잡지는 10만이 넘는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e-Book 형태로 무료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 잡지명 : The Secrets of Photography
⊙ 발행 주기 : 월간 또는 격월간(5월 중순 이후, 창간 예정)
⊙ 발행 유형 : e-Book / 한정판 종이책
⊙ 페이지 : 96~128 쪽
⊙ 가격 : e-Book 무료(SNS를 통해 무료 배포)
⊙ 팀 구성 : 팀장 1명, 디자이너 3명, 기획/취재/컨텐츠 작성 3명, 원고기고 3명, 지역/해외 3명

 

사진의 비밀은 사진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자, 이제 당신은 이 잡지를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사진의 비밀 잡지 창간 프로젝트 참여하기 : https://tumblbug.com/ko/the_secrets_of_photography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