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한다.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뽀로로, 라바의 맹추격이 인상적인 2013년이 아닌가 생각된다. 라바는 각종 캐릭터 상품을 기반으로 인지도가 확대되었고, 공중파(KBS)까지 나서서 방송되고 있는 점은 인상적이다.

 

EBS가 야심차게 준비한 두다쿵은 EBS와 아이스크림스튜디오가 공동기획 및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다. 2013년 12월 18일 오후6시에 첫방송을 했고 반응이 뜨겁다. 두다다쿵은 총 26회(회당 11분) 방송되는 3D 애니메이션의 TV 시리즈인데 어린이들이 자연과 여행 등을 통해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두다다쿵은 '아무도 모르는 숲'을 배경으로 주인공 '두다'(여섯살 꼬마 두더지), '다다'(여섯 살 여자아이)가 펼치는 다양한 모험과 여행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두다다쿵은 유아들을 위한 색깔, 사물, 자연현상 등에 대해 세상의 가치와 교육적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어서 교육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 기대된다. 인터넷에 공개된 두다다쿵의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는 자연현상 중 하나인 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캐릭터들의 모험심과 건강한 습관을 시청 대상층인 유아들에게 자연스럽게 전할 예정이다.

 

 

두다다쿵의 배경인 '아무도 모르는 숲'은 실제 자연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에세 사례를 찾기 힘든 다양한 표정연기도 선보이고 있고, 영국 BBC, 미국 PBS의 프로그램 제작 가이드라인에 맞춰 제작되어 글로벌 문화와 다문화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다른 차별성으로는 캠핑사업과의 접목을 통해서 2014년 4월까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이 가능한 캠핑존을 설치하고, 캐릭터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실내 캠핑을 접목한 키즈 카페도 조성할 계획이라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두다다쿵의 방영시간은 2013년 12월 18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두다다쿵 다시보기 서비스 - 9화 별아 기다려 1편

 

 

두다다쿵 다시보기 서비스 - 9화 별아 기다려 2편

 

 

 

두다다쿵의 귀여운 캐릭터들은 다음과 같다.

 

두다와 다다를 주축으로 까버와 버블, 스캣, 피기와 퍼기, 핑카 등이 주요 캐릭터다.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한 번 보면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귀엽고 애착스런 캐릭터가 아닌가 생각된다. ^^; 

 

 

EBS 두다다쿵은  2012년 시카고필름페스티벌에 EBS 유아프로그램으로는 최초로 본선에 진출했으며, 다양한 에피소드와 어린이 시청자를 위한 콘텐츠 확대를 할 계획이다.

 

EBS 3D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의 공식홈페이지 : http://home.ebs.co.kr/dudadakung/mai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