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로 지차체 계정을 추가했더니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네요. 딸아이, 부모님을 모시고 벚꽃축제와 여행을 계획해 보려고 알아보려던 참이었는데 좋은 정보를 소개합니다. 벚꽃축제의 경우 전국적으로 여러군데서 열리는데요. 아무래도 인파가 많이 몰리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아니면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는 시간을 피해서 이동하는게 피곤을 덜 수 있을 것 같아요.

 

 

경기도청 페이수북 이미지 캡쳐

 

 

개인적으로 벚꽃은 일본의 국화인점 때문에 축제를 다니지 않기도 했습니다. 또 축제장소나 인파가 엄청나다는 소식을 많이 듣기도 해서였어요. 한강 불꽃축제에 한 번 갔다가 죽을뻔한 기억도 자리하고 있어서... 차라리 무궁화꽃 축제 같은게 있으면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왜 대한민국의 국화인 무궁화 축제는 찾기 힘든지...?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사실 무궁화축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거나 쉽게 노출이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나라꽃이면서 슬픔의 역사관을 갖고 있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식민지의 억압이 많았고, 일본 국화인 벚꽃을 전국 곳곳에 심고 무궁화 문화 자체를 말살했다고 생각됩니다.

 

무궁화 축제 정보  

 

무궁화 축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올해는 한 번 찾아가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http://dbplus.naver.com/dbplus.naver?where=festival&pkgid=200909070&from_ajax=1&st_range1=range:20090101:20201231&ajax_state=&q_filter_code1=999&q_filter_code2=999&query=%EB%AC%B4%EA%B6%81%ED%99%94%EC%B6%95%EC%A0%9C

 

무궁화 축제는 6개 시도에서 진행중이고 20년이 넘은 축제인데 많은 홍보가 안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워낙 벚꽃의 인기때문이기도 하겠죠. 무궁화축제는 여름에 많이 열리고, 주로 휴가철인 7~8월에 행사가 진행되어 휴가철과 맞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2012년 무궁화 축제 개요 - 홍천군 행사 홈페이지 캡쳐

 

 

무궁화는 우리나라의 국화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