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Culture]/방송[Broadcasting]
새글보기|

EBS에서 기획한 나눔의 수수께끼를 소개한다.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되살리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대상 연령층은 초등학생이 타겟이긴 하지만 어른이 보고, 아이들에게 내용과 의미를 전달하는데 무리가 없다.

 

 

<나눔의 수수께기>를 통해서 과연 어떻게 나눔을 생각밖에서 꺼내 행동으로 옮기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든다. 사실 어른이 보기에는 상당 부분 유치하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오랜만에 따스한 프로그램을 보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많은 아이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홍보하는데도 주력해야 할 듯.

 

방송은 9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방송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이고, 교안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이를 활용하여 교육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아래는 <나눔의 수수께끼>에 대한 방송 정보와 홈페이지를 소개한다.

공식 홈페이지 - http://home.ebs.co.kr/nanum2013/main

 

● 방송시간

 [TV] 본방 : 2013년2월4일(월)~2월20일(수) / 재방 : 2013년2월7일(목)~2월22일(금)

 본방 : 매주 월~수요일 낮 2시40분~2시45분

 재방 : 매주 목요일 낮 2시40분~2시45분 / 매주 금요일 낮 2시35분~2시45분


 

● 제작진

 책임프로듀서 - 김한동 / 연출 - 최성실 / 조연출 - 김우진, 송현제 / 작가 - 최재민


 

● 자문

 보건복지부 / 나눔국민운동본부 / 경남교육청 서행련 / 정경란


 

● 기획의도

 우리 사회를 짊어질 미래 세대들의 희박한 나눔 인식을 바꿔줄 나눔교육 프로젝트 (나눔의 수수께끼)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찾아갈 나눔의 해답이 미래 세대를 나눔으로 이끄는 시간을 만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