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Talk]/사회[Society]
새글보기|

이번 대선 결과를 2009년 예측한 글을 소개하려고 한다. 글이 조금 길긴 하지만 흥미롭고 재미지다. 전체를 보는데 시간을 투자할 만한 것 같아 소개한다.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는 시나리오인데 민주통합당 또는 문재인 후보가 왜 선거에서 졌는가?를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해결책을 선사해 줄만한 글이다. 이 글의 주요한 내용은 대한민국의 정치성향이 지역적으로 심화되어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다.

 

네이버 대선 웹페이지 캡처 - 박근혜, 문재인 후보 지역 우세지역

경상도에 대한 이야기와 지역적 한계, 정치수준이 기대 이하라는 점에서 무척 공감한다. 다 끝난 대선이나 선거의 문제가 아니란 이야기다. 야권하면 민주당, 진보로만 구분하고 있지만 지역적인 특색을 무시하고 선거를 치룬다면 백난 쓴맛의 커피만 마셔야 할 것 같다.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앞선다.

 

 

아래 글은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예측한 2009년의 글 링크다.

 

대예언! 이번에 박근혜가 대통령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1949325

 

 

실제 경상도 인구를 살펴보면 표와 같다. 경상도 인구가 많아진 이유는 표 아래 링크 참조.

 

 

 

위 글과 함께 보면 흥미로운 글을 소개한다.

 

영호남의 인구격차에 대한 내용

http://blog.naver.com/yongalnice?Redirect=Log&logNo=130122633125

 

이 글을 읽기 전까지 나름 문재인 후보의 선거 패배에 대해서 고민했던 것들이 싹 해소가 되어버린게 사실이다. 글에서 언급하는 경상도 인구의 정치수준까지 들먹이고 싶지는 않지만 글에 대한 핵심내용에 대해서 반박할 수 있는 근거가 빈약한게 사실이다. 어찌되었건 표에서 표출되고, 영남의 인구가 서울로 상경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머물고 있는것도 사실이니 말이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네이버에 댓글을 달고 있는 사람들이 알바가 아닌 수준이하의 경상도 사람들이라는게 사실이란 점이다. 얼마나 슬픈 일인지 두고봐야 할 일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