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던 LG트윈스가 더위를 먹기 시작했다. LG의 최근 경기들은 어디서 많이 본 LG트윈스 같은 경기였다. 맥아리 없는 선수들과 실수연발이 승패를 가르는데 일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필자 마음을 비우고 가끔 LG의 등수를 본다. 6월이 오자 여지 없었다. 등수가 2위에서 어느새 하위권에서 논다.

 

봉중근의 아마추어 같은 행동이 뉴스를 장식했다. 롯데와의 경기에서 마무리로 올라온 봉중근이 홈런을 얻어 맞고, 소화전을 내리쳤단다. 내리 칠 수도 있다라는 옹호론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추가 징계를 LG트윈스 구단에 요청한다. 고교생들도 요새는 자기 몸관리와 팀워크를 해치는 일을 삼간다. 고교때 어느정도 스타성을 인정 받고, 실력이 우수한 선수들은 멘탈교육을 자칫 소홀 할 수 있는데 봉중근의 팀워크를 깨는 행동은 이번 뿐만 아니다.

 

 

 

봉중근의 이번 화풀이와 부상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이기주의적 행동이다. 자신의 화를 내뿜고, 다치고, 팀워크를 해치는 것은 물론 억대 연봉 선수가 결장하여 팀 빌딩은 물론 운영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세계최고의 리그인 메이저리그 물을 먹었다는 선수가 고작 이 정도라는게 한심할 따름이다.

 

LG의 고참급 선수들의 팀워크를 해치는 일은 비단 이번 일만이 아니다. 감독이나 코치 더 나아가서는 관객과 팬을 무시하는 처사다. 다시는 발생되지 않도록 강력한 처벌과 징계가 요구된다. 팀과 구단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야구는 멘탈 싸움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멘탈이 망가지면 득점, 실점이 한 방에 훅가기 일쑤다.

 

멘탈이 망가진 봉중근이라면 팀에 없어도 그만일 것이다. 하지만 봉중근은 이름에서 부터 LG맨이자 트윈스의 캐릭터다. 봉중근의 손목이 날아갈 수도 있었던 아찔한 사고다. 더이상 재발하면 곤란하다. 다른 어떤 선수도 마찬가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6.23 23:36 신고

    켁~ 이런 일이 있었군요.
    수많은 관중이 지켜보고 있는데 프로가 할 행동이 아니죠. 쩝~

  2. Favicon of http://outdoorpatiofurniture1.com BlogIcon Gi 2013.04.12 12:01 신고

    이 날 기분 좋게 만드는 사이트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