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를 하고 계신 많은 부모들이 제대로 교육을 받거나 어떤 지침을 통해서 육아를 학습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아이가 생기고 자라면서 관심깊게 지켜본 프로그램이 바로 'EBS 생방송 60분 부모'라는 프로그램이다. 부모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아이에 대한 교육법을 소개하는 알찬 프로그램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고 계시고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간략하게 해보고자 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방송되고 방송시간은 오전 11시 20분부터 12시까지다. MC는 2009년부터 부모를 진행해 오고 있는 지승현 아나운서다.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체험은 물론 부모 입장에서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

 

 

이 글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의도는 단순하다. 바로 아동성폭력에 대한 부모의 마음가짐과 행동양식을 소개하려고 한다. 아동성폭력은 굳이 여자 아이들에게 국한되지 않는다. 남자 아이들 역시 피해자로 약 15%정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60분 부모를 본다고 해서 모든 성폭력이 예방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사건이나 피해를 당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관심 있는 부모라면 한 번 정도의 시청을 추천한다.

 

아동성폭력 관련 영상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EBS 회원에 한함)

다시보기 링크 http://home.ebs.co.kr/bumo60/sub_0202.jsp

 

 

 

아무쪼록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런 폭력 사건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점은 부모 입장에서 아이키우기가 힘들다는 것을 반증한다. 직장에서 치이고, 상사에게 치인 상태에서 아이들까지 케어하는게 쉽지 않다는 점은 모든 부모가 공감하리라 생각된다.. 적어도 한 번씩은 시청하시는게 좋다는 생각이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니겠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이지훈 2012.09.05 20:55 신고

    동영상이 없어서 좀 아쉽네...★지훈이의 글~★

  2. BlogIcon 이지훈 2012.09.05 20:59 신고

    이게 뭥밍?이상해-ㅅ!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