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지식 콘텐츠를 이제 다음에서 직접 볼 수 있게 됩니다. EBS 지식 서비스는 포털 다음에서 6월 12일 부터 공개 되었습니다.   EBS가 제작한 다큐멘터리는 물론 명강의나 특강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좋네요. 동영상의 편수는 약 3,500편 정도 제공이 되고, 다음의 백과사전, 음악, 동영상 서비스와 함께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추천은 글 쓰는데 힘이 됩니다.

 

이제 지식은 독점적이지 않고 자유롭게 배포되고, 공유되는 시대입니다. 이미 구글은 앞서서 이런 서비스를 구축하고 다른 제휴기관들과 업무제휴를 통해서 다양한 지식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이죠.

 

 

EBS의 보도자료 내용.

 - EBS 대표 다큐멘터리, 교육, 특강 등 40여 개 프로그램 동영상 3,500여 편 제공

  - 다음의 백과사전 및 뮤직 연동, 동영상과 관련된 부가 지식 서비스
- SNS로 동영상 공유도 가능

 

EBS가 포털사이트 다음에 EBS의 프로그램 동영상을 제공하는 ‘EBS 지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EBS 지식(http://ebs.daum.net)’지식채널 e‘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EBS의 대표 다큐멘터리와 교육, 특강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인간의 두 얼굴EBS TV에서 화제가 됐던 40여 개 프로그램 동영상을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동영상은 3,500여 편으로, 신규 방영분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 TV와 달리 다음의 백과사전, 뮤직 서비스와 연동해 이용자들이 동영상과 관련된 부가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백과사전으로 동영상에 나오는 생소한 용어를 설명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식채널 e’에 사용된 배경음악 목록을 제공해 다시 듣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다음의 마이피플을 비롯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을 통해 모든 동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다.

다큐프라임과 같은 연속기획물을 한 번에 모아 보여줘 EBS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곽덕훈 EBS 사장은 스마트 시대에 더욱 빛나고 있는 EBS의 고품격 콘텐츠가 온라인 플랫폼인 다음과 만나게 됐다앞으로 모바일 등 N-스크린 시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EBS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EBS는 작년 11월 다음과 업무 협약을 맺고, 다양한 프로그램 콘텐츠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현재 스마트TV 셋톱박스 ‘Daum TV+’에서도 EBS의 주요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EBS는 구글과도 업무 제휴를 통해서 EBS의 지식 콘텐츠를 공유하고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식이 집약되는 사회입니다. 단순한 동영상 콘텐츠가 아닌 SNS를 통한 지식 교류와 소통문화가 자리매김 하고 있구요. EBS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할지 지켜봐야 할 것 입니다.

EBS 지식 서비스 바로 가기 : http://ebs.daum.ne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story.golfzon.com BlogIcon Mr.Zon 2012.06.12 10:20 신고

    우와, 구하기 어렵던 다큐멘터리들이나 교양 프로그램이 저기 다 있겠군요!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 Favicon of http://ipad.pe.kr BlogIcon 장대군 2012.06.12 13:41 신고

      좋은 프로그램 많으니 쭉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