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아이템 복사는 합당한가?라는 질문이라면 디아블로를 사랑하는 유저들은 모두 합당하지 않다라고 생각 할 겁니다. 디아블로시리즈는 카우방과 아이템 복사 등의 문제로 더욱 발전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6월 9일부터 떠돌기 시작한 아이템 복사 영상이 아프리카 등 인터넷 방송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면서 디아블로3는 다시 한 번 악재가 겹친 상태에서 짐을 더 짊어지게 되었습니다.

 

추천!! 글 쓰는 힘이 됩니다.

 

6월 11일 현재 블리자드는 정확하게 어떤 점검내용인지 밝히지 않은채 4시간여의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복사는 어떻게 이뤄진 것일까요? 아이템 복사 사건은 간단합니다.

 

 

아이템을 제작한 후 제작한 아이템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주면 됩니다. 서버 상태가 좋지 않아 롤백(튕기는)되는 것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 때 서버가 롤백되면 제작된 아이템이 사라지게 되는데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준 아이템은 살아남게 되는 것이죠. 문제는 이 방송을 한 유저가 문제가 아니라 암암리에 이런 일들이 계속 되었다는 겁니다.

 

 

디아블로3 아이템 복사 사건 영상

 

디아블로3의 문제점은 접속 문제와 경매장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것. 아이템 복사사건까지 맞물려서 충격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과연 어떤 해결책을 내놓을지 모르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2.06.11 06:52 신고

    블리자드가 어떻게 대응할지 사뭇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대응 잘못하면 향후에도 막대한 영향이 있겠지요.

    디아블로가 뭐길래 흐...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