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의 후기를 남겨야 할 것만 같네요. 어제 드디어 지옥의 문이 열렸습니다. 퇴근 후 가족과의 식사를 마치고, 디아블로3를 사전 다운로드 한 상태에서 설치를 하려고 했지만 설치가 되지 않더군요. 공지사항을 제대로 읽지 못한 실수. 지옥의 문이 열려야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국내 게임사의 시간 약속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만 디아블로3는 오픈 10분전에 문을 열어주더군요.

 

클릭!! 부탁드려요~

 

장엄한 음악이 흐르고 디아블로의 로고가 새겨진 게임화면이 등장했습니다. 제일 처음 테스트 했던 수도사로 캐릭터를 선정하고 바로 오픈게임을 통해서 2분의 유저와 해골왕까지 클리어를 시도했습니다. 1분은 야만용사, 1분은 악마사냥꾼 멋진 플레이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해골왕을 클리어 했습니다.

 

 

디아블로3 후기는 짧지만 다른 게임에서 맛볼 수 없었던 부분을 언급해 봅니다.

 

1. 기존의 무거운 게임이 가벼움이 느껴졌다. 포맷을 한 덕분일까요? 최저옵션으로 싱글플레이를 할 때 보다 3명이 공개게임을 했던 경우 렉이 전혀 없었습니다. 뭐 이런 감동이 있나 싶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옵션을 중간정도로 맞췄는데도 불구하고 게임상의 렉이 사라진 점 입니다. ㅜ.ㅜ

 

2. 기존 RPG게임에서 유저들간의 파티시스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이템 드랍과 습득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디아블로3 에서는 자신이 습득 가능한 아이템의 모습이 다른 유저에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왜 아이템을 먹지 않을까?하고 생각했는데 보이지 않고, 습득도 불가능하더군요.(친구와 플레이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결코 다른 유저가 매너가 좋아서 먹지 않은게 아니더군요. ^^

 

 

3. 디아블로3를 즐기는 유저는 모두 같은 마음? 해골왕까지 가면서 몇가지 동영상 시나리오가 추가되었지만 고맙게도 다른 유저역시 동영상을 지켜봐 주는 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 탄탄한 시나리오를 제대로 느끼면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4. 경매장 시스템을 적극 활용 가능, 수수료가 무려 15%인 디아블로3 우려섞인 목소리가 많았지만 해골왕까지 클리어 하면서 약 5개정도의 노란색 아이템(레어)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좋은 분들을 만나서 일까요? 수도승에 맞는 아이템을 바닥에 던져 주시더군요. 덕분에 제가 가지고 있어서 도움될 것이 없는 방패나 도끼, 활 아이템을 교환하는 매너 플레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랜덤 맵 생성에 따른 지루함이 사라졌습니다. 3명이 플레이를 하는 경험은 처음이었습니다. 싱글플레이의 약 2.5배 강한 악마들이 출연하는데 같은 던전이라도 들어갈 때 마다 변형이 일어나서 지루함이 사라진 점이 매려적이었습니다.

 

 

6. 레벨 10을 달성하고 레벨 1이 분들과 게임을 해봤습니다. 10레벨 캐릭터가 보조하는 식으로 악마를 사냥했지만 1레벨 캐릭터에 분배되는 경험치는 상당히 작았습니다. 비슷한 동렙 분들과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레벨업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7. 라이트 유저인 직장인들은 하루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었던게 사실입니다. 디아블로3 커뮤니티, 카페에서 직딩분들의 연합과 구인광고가 눈에 띱니다. 맘 맞는 유저를 만나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8. 새로운 스킬과 변화된 룬의 적용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스킬은 빼버리고 좋아하는 스킬을 자유롭게 배치해서 사냥이나 PVP에 맞는 캐릭터를 조화롭게 구성할 수 있더군요. 역시 디아블로 답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9.  디아블로3는 어느정도 학습이 필요합니다. 활성화가 된 커뮤니티와 게임공략 사이트 등에서 좋은 정보를 얻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10. 디아블로3 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음악과 효과음입니다.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타격감이나 효과음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직장인 분들의 밤잠을 설치게 만들게 분명합니다. ^^

 

악마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1. Favicon of http://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5.17 10:46 신고

    이제 눈이 벌개져서 출근하는 회사원들 많이 보이겠네요
    벌써 디아블로가 잡혔다는 얘기도 들리던데 난이도 대폭 올라가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