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Talk]/사회[Society]
새글보기|

부산 사상구에 출마하는 손수조 후보는 젊은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있지요? 일부에서는 뻔뻔함과 더불어 새누리당의 분위기가 전해진다고 하지만 말이죠. 계파, 정당을 떠나서 지지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전두환을 사랑하는 모임 카페에 가입하여 활동했던 전력이 있지만 이번에는 과연 손수조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손가락 버튼을 누르고 보세요. ^^

 

손수조 팬카페에 가입을 한 것은 3월 23일이었습니다. 약 1주일이 지난 시점이었는데 사실 팬카페에 건설적인 이야기 보다는 문재인 후보를 비방하는 글이나 문재인 후보의 팬카페에서 퍼온글을 올리거나 흠잡는데 열을 올리고 있어서 뭔가 제대로 된 응원카페인지 의심스러웠습니다.

먼저 애나멜슈즈라는 지지자가 건의사항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립니다. 손수조 후보의 논란이 되었던 선거비용과 관련한 내용으로 말바꾸기에 대한 내용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 누룽지라는 네티즌이 덧글을 달았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말바꾸기가 좋지 않다. 손수조 후보는 사퇴하는게 낫지않냐는 의견을 피력합니다.

문제는 누룽지라는 한 회원의 발언입니다.

 

 

손수조 팬카페에서 벌어진 일이라 넘기기엔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누룽지라는 분의 사리 분별력의 한계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카페의 수준을 떨어뜨리는 발언에 대해서 반성이나 사과의 입장도 밝히지 않는군요.

 

이 분이 어떤분인가 살펴봤더니 손수조 응원카페와 인연이 깊습니다. 자신의 발언 중 하나를 보니 이 카페에서 영향력이 있다는 내용의 글을 여러차례 올렸더군요.

누룽지 회원이 적은 글 중 하나를 공개합니다.

 

누구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욕설을 하거나 예의없는 행동을 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또한 논리정연하고 설들력 있는 글을 통해서 손수조 후보를 응원할 생각은 안하고, 온갖 비방과 욕설을 일삼는 회원이 손수조 후보의 카페에 존재하고 있다니 안타깝습니다.

 

치기어린 어린아이라면 이해라도 하겠습니다만 도대체 보수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변해 버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