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hoto]/한국여행[Korea Tour]
새글보기|

우리는 여행속에서 많은 것을 얻습니다. 그 여행이 짧은 여행이거나 긴 여행인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지요. 함게 경험하고 함께 추억을 만들며, 함께 여행을 떠난 사람과 대화를 통해서 스트레스나 걱정 따위들을 날려 버리는 것이 쉽고 편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토요 휴무제가 시작된지 몇 년이 지났지만 토요일에 자주 회사에 나간 적이 많았는데 오랜만에 아내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사실 이번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은 아내의 태교여행 이기도 했지만 얼마전에 운전면허를 취득한 제가 운전을 맡고 여행을 떠나는 아주 스릴?넘치는 여행이기도 합니다. 6월 초에 운젼면허를 취득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6월 19일 오전 10시에 우리는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도봉역으로 향했습니다. 도봉역 부근의 모 렌트카업체(작은 업체였지만 렌트카를 80대 정도 보유하고 계시더군요 -_-)에서 중형급 차를 렌트하고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양평에 위치한 중미산자연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중미산에는 휴양림 코스가 2개가 존재합니다. 사진상으로는 구분이 쉽게 되지 않지만 휴양림 산책을 하면서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저희는 2코스를 중심으로 돌아봤는데 1코스도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하시더군요. 휴양림은 걸어서 오를수도 있지만 자동차를 가져가면 주차비 2,000원을 받습니다. 성인은 입장료 1,000원 어린이는 500원이니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휴양림 산책 코스를 정하고 2코스의 입구입니다. 태교의 숲길이라고 해서 어떤 느낌일까 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걸어가면서 보았던 태교의 방법 10가지

사진 찍는걸 좋아하지 않는 아내지만 이곳에 와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길래 놀랐습니다. ^^

곳곳에 편하게 쉴 수 있는 의자와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비가 내려서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조용히 거닐기 좋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인공적인 길이 아닌 자연스러운 흙길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 등의 여성분들이나 아이들이 산책하기에 편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시간이었는데 나무의 향기와 더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가 가장 많이 내렸을때는 걷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 풍경이 눈을 호강하게 해 주더군요.

비가 오전부터 내리고 있었습니다. 이 때 시간이 2시 30분 정도였는데 아침부터 내렸던 비라서 저는 맞으면서 사진을 담았습니다.

3시에 예약 해 두었던 펜션에 약속을 해 놓았기때문에 조금 서둘러서 코스를 산책했습니다.

중미산휴양림은 초록빛으로 물들어 있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신가요?

비가 멈추진 않았지만 햇살이 살짝 보이기도 했습니다.

나무 한 두 그루를 집으로 가져가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비가 오지 않았으면 옹달샘도 마셨을텐데 아쉽더군요. 벌써 토끼는 다녀갔는지 모르겠네요.

계곡도 몇 곳에 있었는데 물이 참 시원하고 맑더군요. ^^

발 담그고 놀고 싶었습니다. 여름에 다시 한 번 가보려고 합니다. ^^

왠지 장수에 도움을 줄 것 같은 버섯.

외롭게 핀 꽃 형제들... ^^

중미산휴양림은 넉넉하게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편한 산책코스입니다.

나비 한마리가 비를 맞아서 움직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친구 하나. 고양이.

사람을 그리워 하는 녀석이었습니다. 제게 귀여움을 받고 싶어해서 왔다가 비 몇방울 맞고 다시 쏙 들어가더군요. ^^

낚시용 나무를 하나 던졌더니 냄새를 맡고 있습니다.

다시 입장했던 곳으로 돌아오는 중입니다. 휴양림을 거닐면서 좋은 풍경을 보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었습니다.

아직 물들지 않은 단풍.. 가을에는 붉은 빛을 보여주겠지요?

이번 여행을 계기로 휴양림을 이용하면 숙박비는 물론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부담없이 여행을 함께 떠날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중미산휴양림의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http://huyang.go.kr/user/forest/User_contentIntro.action?rcode=35&mcode=55&hcode=0108

중미산휴양림의 교통편 안내


또한 다른 국내의 모든 휴양림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바로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점이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

주말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여행을 갈 곳을 찾고 계시다면 가까운 곳의 휴양림을 이용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렴한 비용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을 겁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 더 많은 분들이 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