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Talk]/아름다운것들[Beuatyful Ones]
새글보기|
이미 많은 분들이 접속하고 계신 방송국 홈페이지, 지상파, 케이블 방송사들의 속보 방송은 사실 실시간 데이터가 아닙니다. 몇 분의 텀을 거치고 개표방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시간정보라 보기 어려운 측면이 큽니다.
현재 컴퓨터와 아이폰, TV등 3가지 미디어 매체로 선거 결과를 보고 있습니다. 컴퓨터로는 방송사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접속하고 있고, 아이폰으로는 SBS, YTN 생방송, TV로는 MBC 선거 개표방송을 보고 있습니다만, 가장 빠른 미디어는 트위터였습니다.


사실 트위터의 빠른 정보 소통은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알고 계실겁니다. 트위터를 하고 계신 분들이거나 하지 않는 분들도 빠르게 정보를 얻으시려면 먼저 트위터에 접속하고 검색창에 개표, 선거결과, 한명숙, 오세훈 등 관련 단어를 입력하면 수많은 분들의 정보와 개표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방송사 방송보다도 몇 분 정도 빠르기 때문에 입력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신다면 가장 빠른 정보를 통해서 개표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에 나온 정보는 서울시장의 경우 9% 개표완료가 되었고 한명숙후보가 2만7천표 정도 앞서고 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만 방송국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에서는 개표율이 3%~4% 정도의 개표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M 11:00 개표결과 업데이트입니다.
14.7% 6만5천표개표. 3만3천표로 격차 벌어져. 강남 서초 강동 용산 정도만 지고 나머지 우세!!

PM 11:57 개표결과 업데이트입니다.
22.2% 97만표개표. 36203표 앞서구요, 이젠 미개표 지역 없네요. 방송에선 한후보 우세지역이 포함되지 않아서입니다

6. 3 AM 2:00 개표결과 업데이트입니다.
42.2% 186만표개표. 1812표 앞서서 격차 많이 좁혀졌어요, ㅇ.1% 차이 초접전~


보다 빠른 정보를 원하신다면 트위터에 접속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