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Talk]/사회[Society]
새글보기|
민주주의의 근간은 무엇일까요? 단순하게 나의 한 표가 한 나라의 정치에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까?를 언급하고 다시 말하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당연하게도 공휴일로 지정되고 수십억원을 비용으로 낭비하면서 선거를 치루는 것은 왜일까요? 정치꾼들이 정치를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행동하는 것은 자신과 자신과 관련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는 기초 작업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왜 투표를 해야 할까요?

1. 평범한 시민이 정치인을 잘 선택해서 자신의 표를 행사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국가의 국민권리입니다. 좋은 일꾼을 뽑아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나 자신에게 맞는 공약을 이행하도록 독려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2. 투표를 하는 것은 바른 언론을 지키고 나쁜 언론을 퇴출시킵니다. 정치인들을 이용해서 온갖 이득을 챙기고 있는 언론들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우리 세금과 권리를 맡길 이유가 있을까요?

3. 바른 사회를 위한 작은 발걸음 입니다. 당신의 한표가 가장 소중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담은 표를 행사하고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있는 정치인을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가 진정 원하는 사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 동네의 출마자 정보 사이트  이 곳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입력하면 후보자들의 인적사항들이 검색됩니다.

4. 잘못된 정치를 하는 정부나 국회의원을 견제하는 것은 정치인들이 아닌 시민입니다. 우리가 표를 행사함으로 정책과 정치인을 견제 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우리의 표가 모여서 정치인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5. 누군지 알고 투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의 정책은 아시다시피 신자유주의와 유사합니다. 복지를 줄이고 발전을 강조하지요. 이 정책을 서민에게 적용하면 발전을 위한 세금 충당이 모두 서민에게서 나옵니다. 이 정책을 지지한다면 한나라당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다른 정책을 펴는 야당에게 표를 주면 됩니다.


우리가 뽑은 정치인들이 올바르게 일 할 수 있도록 자신의 권리를 꼭 행사하길 바랍니다. 6월 2일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